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신체화장애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게약직으로 일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계약직으로 일하게 되면서 한편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또한편으로는 너무나 불편합니다.
왜냐하면 일하기전에는 그렇게 마음도 아프지가 않았고 그저 평범하게 살았던 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자주 화장실도 가게 되고 뭔가 불안감도 더 커지게 되고 손발도 차가워지고.. 이걸 왜 내가 해야하는거지 너무 마음속에서는 불만과 불평이 가득차있습니다. 이거 신체화장애 증상인가요????


answer Re : 신체화장애 증상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불안감과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신체화장애의 일부 증상과 유사할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신체화장애는 어려운 증상이며, 일상적으로 경험되는 일상적인 불편함과 달리,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불안감이나 손발의 차가움,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감이나 불편함이 심한 경우에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신건강 전문가는 당신의 증상을 분석하고, 당신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신체화장애와 같은 질환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