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부전일 가능성은 낮은가요?
흡연,음주 안하십니다 이번에 유방암정기검진에서 유방엑스레이와 피검사도 하였는데 유방엑스레이검사에선 특별한 소견 없으셨고 오히려 깨끗하고 아무 이상없다고 하셨고 피검사에선 고지혈증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집 근처 종합병원 심장내과에 가서 피검사를 하였는데 고지혈증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거말곤 특별한 소견은 없었습니다 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구요 밤에 마른기침은 기침약을 복용하였더니 호전이 되었고 다리경련은 혈액순환제를 복용하면 어느정도 호전이 되었고 무릎관절이 다 닳아버려서 시술을 한번 하셨고 인공관절을 넣어야할정도로 많이 안좋고 허리는 디스크가 터져서 시술을 한번 받으셨습니다 하지정맥류도 있으시구요 그래서 무릎과 허리


통증으로 인해 평지만 걸어도 너무 힘들어하시고 숨이 차는 증상이 있지만 휴식과 누워있을땐 숨이 차는 증상은 없습니다 이러면 심부전일 가능성은 많이 낮을까요?


연세는 만72세 여성이시고 채식과 과일을 주로 섭취하고 하루에 20분 이상은 걷기 운동을 하십니다 커피 어쩌다 한번 드시고 주로 우엉차,녹차를 많이 마십니다
가족력은 재작년 아들이 급성 심부전으로 사망하였습니다 유방 엑스레이 검사는 가슴 전체를 촬영하는데 그러면 심장크기와 구조도 어느정도 확인할수 있지 않나요?


answer Re : 심부전일 가능성은 낮은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심부전일 수 있습니다. 단 증상만으로 확인을 하는 부분이 아니기에 병원 진료를 권유합니다. 심부전 진단이 어렵지는 않기에 순환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부전일 가능성은 낮은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최근에 검진을 받았으며,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으시고, 채식과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것으로 보아, 심부전 발생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다리 경련, 무릎과 허리 통증, 그리고 정맥류 등은 혈액순환과 관련된 질환이므로,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치료와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엑스레이는 유방 질환 진단을 위한 검사이기 때문에 심장 크기나 구조를 확인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만약 심장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추가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