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의자에 등 기대고 편히 있으면 심장이 덜컹, 울컥해요
차에 조수석이나 게이밍 의자에 등 기대고 앉거나 등을 어딘가에 편하게 기대고있으면 갑자기 심장이 완전 울컥!! 덜컹덜컹 하는 느낌이 나서 깜짝 놀라서 심호흡 막 하는데 약간 목에서 심장 튀어나올 것 같은 느낌이에요 항상 그래요.
그리고 평소에도 심장이 엄청 세게 뛰어요.
가만히 있어도 목에서 심장 뛰는게 다 느껴질만큼 엄청 강하고 가끔씩은 가슴 통증이 콱 하고 올 때가 있어요.
전엔 지하철타러 가는데 갑자기 가슴에 누가 정말 불을 붙인 것 처럼 너어어무 뜨겁고 화해져서 너무 놀라서 바로 근처 응급 상담소 가서 진료받았는데 얘기 들어보시고 별 이상 없는 것 같으니 걱정 말라고 하셨어요.
이럴때마다 너무 불안해서 미치겠어요 ㅠㅠ.. 누구는 불안해서 이러는 거라고 하는데 이런 증상이 없을 땐 전혀 불안하지 않다가 이런 이상 증상이 생기면 갑자기 너무 불안해져서 공황까지 생겼어요.
작년 11월달에 심장내과 가서 심장 초음파, 복부초움파, 심전도, 24시 심전도, 런닝 뛸 때 심장 반응(?) 검사 다 하고 폐CT도 찍어보고, 저번주엔 뇌CT도 찍고 왔는데 아무 이상도 없대요.
근데 자꾸 몸은 정말 자꾸 이상한 느낌을 받으니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26살 여자입니다.


answer Re : 의자에 등 기대고 편히 있으면 심장이 덜컹, 울컥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검사를 해도 특별한 이상소견이 나타나지 않는 다고 하면 불안장애가 의심되닌 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의자에 등 기대고 편히 있으면 심장이 덜컹, 울컥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심장과 관련된 문제보다는 불안이나 스트레스와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불안 증상은 심장병을 겪은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심장 검사에서 어떤 문제도 발견되지 않았다면 신체적 원인은 적으며 불안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는 신체의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가슴이 두근거려서 놀랄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불안으로 인한 이러한 증상들은 조급함, 불안감, 공포감 등의 감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를 다루는 방법은 개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치료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

정신치료, 특히 인지 행동 치료 (CBT)

스트레스 감소 및 이완 기술 수행 (예: 호흡법, 근육 이완, 명상)

운동과 건강한 식사를 포함한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불안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와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장애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여러분의 증상이 개선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불안 증상이 지속되면 정신건강 전문의와 상담하여 알맞은 지원 및 관리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