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염려증
이게건강염려증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엄마가 계속 살면서 처음들어본 병이름을 말하면서 "엄마가 아무리생각해도 이병이 걸린것 같아"이러시면서 이트라코나졸 mms 이런약들을 온라인상으로 계속 사서 드시더라구요 근데 병명도 계속 막바뀌면서 다양한 약을 사드시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같이 살고있는데 그약들을 저에게도 먹이시는데 너무 힘듭니다


answer Re : 건강염려증
한경호
한경호 전문의 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한경호입니다.

내용 잘 보았습니다.

먼저 많이 힘드신 것 같아 무거운 마음입니다.

답변에 앞서 직접 진료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리고 정보가 제한적이라는 점때문에 답변이 정확하지 않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단순한 건강염려증보다 심리적 불안이 더 심한 것으로 보여, 가족이나 지인들의 지지와 감정적 위로 등으로 나아질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정신과적 평가와 개입이 필요한 것으로 보여, 가까운 시일내에 정신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받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트라코나졸은 진균치료제로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하며, MMS는 위해 물질이 들어있으므로 복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아무쪼록 모친의 쾌유를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염려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계속 새로운 병명을 말하면서 다양한 약을 구입하고 먹이는 상황은 건강염려증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강염려증은 병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 지나치게 과도한 정도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건강염려증일 가능성이 있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병명이 계속 바뀌면서 다양한 약을 구입하고 먹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약들이 정말로 필요한 약인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약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함께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대처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