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거 코뼈 골절 여부
안녕하세요 현재 22살 남성입니다. 본론으로 가자면 10살이 되던 겨울 제가 어떤 남성분이 신발끈을 묶다 실수로 발로 제 코를 쳐버렸는데 코피가 꽤 났던 기억이 납니다. 코피가 꽤 났고 괜찮냐고 물어보다 휴지로 막은거까진 기억이 나는데 그 뒤에 집에가서도 골절이 의심되는 증상이 계속 됐는지는 전혀 기억이 안나요..너무 어릴때이기도 하고 저한테는 보호자나 부모님없이 집에 혼자였거든요 그래서 집안 어른이 없다보니 누가 병원에 데리고 간다던가 신경써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저도 어리다보니 기억도 안나구요 그래서 많이 원망스러워요 제가 심한건 아닌데 메부리가 조금 있고 코끝이 중간콧대보다 좀더 높습니다 그리고 비중격도 휘어있구요 근데 메부리 있는거가지고 과거 코가 부러져서 휘거나 주저앉은건지 여부를 판단하기엔 너무 이르잖아요? 성인이 된 지금 너무 뒤늦게 깨달았는데, 제가 강박증이 너무 심해서 이 궁금증에 대해서 자꾸 스트레스 받고 고민만 깊어집니다 진짜 일상에 방해가 될정도입니다...과거에 코뼈 골절이나 연골이 부러졌다던가 그런 여부를 확인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nswer Re : 과거 코뼈 골절 여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과거에 코를 다친 이후 어떤 부작용이 발생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코끝이 중간콧대보다 높거나 메부리가 조금 있는 것은 뼈나 연골의 손상이 아니더라도 개인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또한 비중격이 휘어있다면 이 또한 전적으로 개인 차이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과거의 상황을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현재 코에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면 과거의 상황과 무관하게 건강한 코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걱정이 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