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발기부전
어릴 때부터 자위행위를 하루에 한번이나 두번 해온 21살 대학생입니다. 여자친구가 있었을 때는 성관계도 잘 해왔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발기가 잘 안 됐던 날이 있었고 그 후로 “발기가 안 되면 어떡하지”,“내가 발기부전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사로 잡혀 심지어 자위를 할 때에도 발기가 완전히 딱딱하게 되지 않고 불안감에 1분 안에 빠르게 사정합니다. 자위와 음란물을 끊는 방법으로 이 상황을 극복하려고 하는데 제 몸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헬스와 축구를 꾸준히 해왔고 아르기닌도 복용합니다. 갑자기 이런 상황을 겪게 되어 너무 불안하고 우울합니다. 몇달전까지만 해도 성관계를 했고 나이도 아직 어려서 긍정적으로 심인성 발기부전이라고 생각하고 극복해보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원래는 시도때도 없이 발기가 잘 되었는데 ㅠㅠ 너무 걱정됩니다


answer Re : 20대 발기부전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어느날 발기가 잘 안 됐던 날이 있었고 그 후로 발기가 안 되면 어떡하지, 내가 발기부전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사로 잡혀 심지어 자위를 할 때에도 발기가 완전히 딱딱하게 되지 않고 불안감에 1분 안에 빠르게 사정하는군요.
치열하게 난 할 수 있다!는 심리강화훈련을 하시면 최상의 결과 있을 것입니다.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7hGy8elpZ0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발기부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심인성 발기부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우선 자위를 줄이거나 멈추신 뒤 마음을 편히 가져보세요. 이후에도 증상 지속시 비뇨기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발기부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20대 초반에 발기부전이 생기면 걱정이 되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심리적인 요인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나 자위나 음란물을 자주 본 경우, 이러한 습관이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심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스와 축구, 아르기닌 복용 등은 건강에 좋은 습관입니다. 또한, 발기부전을 경험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이며, 대부분의 경우 경과와 함께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만약 지속적으로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치료나 조치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위나 음란물을 줄이는 것이 좋은 방향이지만, 갑작스럽게 끊는 것보다는 조금씩 줄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건강한 대화를 나누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