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안면 건선 증상인가요..
이런 뭔가 알수없는 붉은 반점같은게 얼굴 반대편에도 비슷한 위치에 있거든요?

아드반탄 크림,경구용 스테로이드 제재를 처방받아서 2~3주 정도 사용했으나 아드반탄 크림 바를때는
붉은 기가 검어지긴 했는데, 반점 자체는 거의 줄어들지 않고 그대로 였습니다. 아드반탄 크림 끊고 2일 정도 지나니까
점차 심해지는게 느껴집니다; 너무 붉어요
의사 선생님께 병명이 뭐냐고 물어보니까 잘 모르시는듯한 말투로;; 그냥 피부염이라고만 하시던데 이거 그냥 피부염인건가요?


answer Re : 이거 안면 건선 증상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대학병원 예약날짜 기다리고있는데 점점 심해져서 걍 동네 먼저 가려구요 ㅠㅠ

감사합니다! 대학병원 예약날짜 기다리고있는데 점점 심해져서 걍 동네 먼저 가려구요 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 증상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염은 그 중 하나이며, 증상이 안면 건선과 유사할 수도 있습니다. 남겨주신 설명만으로는 정확한 병명을 판단하기 어려워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시도하고 있으나,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전문가의 의견을 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각기 다른 전문가들이 서로 다른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원인과 증상의 경우에 따라 가장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건강한 상태를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