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림검사
검진 중에 미세사위라는 것을 처음 듣게 되어 사위를 확인해보려고 직접 반복적으로 가림검사를 자주 해봤는데 일시적으로 사위가 심해질 수 있나요 ??

그리고 사위는 주시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을때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이러한 경우는 사위량이 많을 경우에만 그렇고 미세한 사위는 검사상에서만 나타나나요 ?


answer Re : 가림검사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가림검사를 자주 해서 사위가 심해졌다기보다는 편위정도는 그날의 피로도에 의해서도 변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편위각이 작은 미세 사위의 경우에는 일상 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생활하고 검사할 때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림검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림검사는 시력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로, 사위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위란 시에 대해서 약간의 굴절 차이가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는 검사를 통해 파악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시력 검사는 사위의 정도를 정밀하게 평가하는 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사위는 주로 안과 검사에서 확인되며, 관련 증상이 있는 경우에 일반적으로 검사가 행해집니다. 사위는 다양한 정도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세사위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검사를 통해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늠자 검사를 연속적으로 진행하더라도 일시적으로 사위가 심해지거나 그 정도가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사위가 걱정된다면, 가림검사가 아닌 전문적인 안과 검사를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사위 정도를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