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충제 오용
안녕하세요 구충제에 관해 질문드릴려고요.
제가 의사로부터 기생충이 있다고 진단을 받지 않고 먹으려고 합니다. 기생충 감염 증상도 없습니다. 하지만 먹은 음식 중에 걱정이 되어서 먹으려고 합니다.

몇가지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1.이렇게 기생충 약을 먹는건 건강염려증에 해당될까요?
2.음식을 날로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어서 먹으려고 합니다. 먹으면 부작용이 얼마나 있을까요?

제가 구매한건 알벤다졸 성분의 구충제입니다.


answer Re : 구충제 오용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의사의 진단 없이 구충제를 무분별하게 복용하는 것은 건강 염려증에 해당될 수 있는 행동입니다. 구충제는 주어진 증상과 진단에 따른 처방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하고 복용하면 부작용이나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구충제 자체가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먹은 음식으로부터 감염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의료진의 진단 없이 구충제를 복용했다면, 의료진의 진단 후에 구체적인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무분별한 구충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소화 불량, 구토, 어지러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 건강과 호흡기 건강의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알벤다졸은 구충제 중 하나로, 부작용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어지러움

가려움, 발진, 피부 염증

구토, 복통, 설사, 소화불량

불면, 피로감, 불안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구충제 오용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예방적으로 구충제를 복용하셔도 건강에 큰 이상은 없을 것으로 사료되오니 안심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