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친구의 고위험군 hpv 전파가능성
여자친구가 5개월전에 hpv 53번 54번 두가지 검출이 되었고 고위험군이라고 안내를 받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hpv 예방접종 가다실 9가를 2차까지 접종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몇일전 처음으로 저랑 관계를 했는데, 콘돔이 없이 관계를 해서...
제게 53번 54번이 전파가 되었을 확률이 많이 높을지 여쭙고 싶고, 만약에 전파가 되었다고 한다면 53번 54번 같은 경우는 남자한테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서로 구강성교는 하지 않았고 키스행위는 했었습니다!


answer Re : 여자친구의 고위험군 hpv 전파가능성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여자친구가 고위험군으로 hpv 예방접종 가다실 9가를 2차까지 접종한 상태이고,

이런 상황에서 몇일전 처음으로 관계를 했는데, 콘돔이 없이 관계를 했군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비뇨기과 검진을 한번 받으시고, 본인도 가다실 접종을 받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3kq-PwRk5A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자친구의 고위험군 hpv 전파가능성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여자친구가 고위험군 HPV를 가지고 있다면, 전파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HPV 감염에는 많은 변수가 있으므로 정확한 확률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성관계를 하면 HPV 전파 위험이 증가하므로, 적극적으로 예방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남성에서 HPV 53번과 54번은 고위험군 HPV 유형 중 하나이며, 성인 남성에서는 선천적으로 HPV에 면역이 없어 전파된 HPV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남성에서 HPV 53번과 54번이 유발하는 질환은 암보다는 협부나 생식기 주변부 조직의 이상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강성교나 키스행위는 HPV 전파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HPV는 전체적으로 매우 흔한 성감염 질환입니다. 따라서 예방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강 보호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