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추 Mri Report 해석 부탁드립니다.
PC작업을 하루종일 하는 직업이라...

목이 항상 아파서 10개월전에 MRI를 찍어보자고 하셔서 찍었습니다.


경추 2, 3번이 조금 안좋다.... 그냥 쉬면서 침쫌 맞으면서 자세 관리해라.....................하시더군요... 무려 2차병원인데.... 한의원 침이라니...


여튼 일상에 바빠서 몇 개월을 더 그냥, 저냥 지냈는데..... 방사통 생기고 두통에 어지러움까지 호소하는 지경에 이르러서


안되겠다 싶어서 집근처 정형외과에 치료를 받을 생각으로 영상기록하고 MRI판독지? 같은거 받으러 가서 발급을 받았는데요...


2,3번이 아니라....6,7번에 돌출?협착?............이런 표현인것 같은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치료를 요하는 수준인지, 다시 MRI나 CT를 찍어봐야할지.... 고민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경추 Mri Report 해석 부탁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우선, C6-C7 사이에 디스크의 돌출(protrusion)과 척수관 협착(spinal stenosis)이 확인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는 경추의 뼈 사이의 디스크가 나와 척수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상태가 치료를 요하는 수준인지에 대해서는 해당 부위의 돌출 정도, 증상의 정도, 환자분의 증상 및 진료 이력 등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특별한 치료를 권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악화되거나, 결과와 상이한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고려해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형외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일상생활에서 자세 관리를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 그리고 적절한 통증 조절을 통해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해당 검사 결과를 담당 의료진과 함께 상의하여 적절한 대응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