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 통증있을때
제가 오늘 몸이 안좋았었는데 배가 아플때 가스가 차면서 항문도 같이 아픈 느낌들다가 변을 보고 괜찮았는데 방금 갑자기 한 일이분정도 항문 한 면 부분이 이 욱씬 거리는거처럼 욱씬욱씬하다 괜찮아졌는데 사알~짝 아직 욱씬한 느낌 조금 있고 몸살로 열이나서 그런지 항문도 뭔가 살짝 뜨뜻한 느낌이 들어오 항문외과는 4월 말경에 불편래서 검사했을때 초음파도봤는데 이상없고 살짝 치질있는데 약먹을정도도 아니라고 하셔서 딱히 항문문제는 없지 않을까 생각은 들지만 혹시 또 잠깐 욱씬거리거나 이럴땐 엉덩이 찜질하면 좀 좋을까요? 뭔


answer Re : 항문 통증있을때
유윤식
유윤식 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항문 통증은 치열이나 혈전성외치핵, 농양 같은 문제가 있을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
농양이나 혈전은 항문의 일부가 부은 느낌이 들고, 누르면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치열은 배변 시 항문이 찢어진 것으로 일시적으로 발생된 것은 급성치열이어서 부드러운 배변을 위해 섬유질 섭취를 많이 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면서 따뜻한 물에 좌욕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된다면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 통증있을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능성 있는 원인 중 하나는 항문주위 조직의 염증이나 감염입니다. 항문주위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과 부어오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항문과 항문 주위 조직을 진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엉덩이 찜질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찜질용 물에 소금이나 항균제를 넣고 따뜻하게 해서 앉아서 15분 정도 지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항문주위 조직 감염, 항문주위 농양, 항문주위 낭종 등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