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킥보드
어제 제가 킥보드 타다가 사진에 있는 좀 튀어나와있는돌에 비슷듬하게 박고 날라갔어요 날라갈때 머리 박았으면 아파겠죠? 모리는 아프지도 않았는데 창피해서 바로 일어나서 갔어요 날라갈때 팔을 접고 가슴쪽에 냅두고 바닥에 넘어져서 팔꿈치 까지고 당시에 배도 아팠는데 탈장 아니겠죠??ㅠㅠㅠ

그땐 몰랐는데 알바가고 나서 양옆구리가 아파요 허리를 굽히면 불편하고 아프고 허리를 비틀어도 옆구리가 걸슬리면서 불편해요 갈비뼈 있는 옆구리가 아니고 배꼽 옆에 있는 옆구리오ㅜㅜ 오른쪽으로 굽히면 땡기면서 불편하고 아파요ㅠ 승모근하고 오깨도 아프고ㅜ


answer Re : 킥보드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킥보드 타다가 쌓인 충격으로 팔과 옆구리, 승모근, 어깨 등의 부위에 통증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경미한 손상일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 중상이나 심각한 손상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 상담 및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팔과 옆구리, 승모근, 어깨 등의 부위를 다친 경우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탈장의 가능성이 있다면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릎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무릎 관절에 대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사의 진료와 검사를 받는 동안은 휴식과 냉찜질 등의 적절한 처치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 상처가 염증이나 감염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위를 규칙적으로 냉찜질 하기
부위를 안정시키는 보조대나 반창고 등을 사용하기
얼음으로 감싸서 15분 정도 쉬는 것을 반복하기
휴식을 취하고 상처를 가볍게 마사지하기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 지속될 경우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