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얼굴이 수포가 올라와요
이주 전에 목에 편도염인지 목안쪽 목젓 옆부분이 뽈록하게 부어있었는데 그후로 일주일이지난 후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몸이 힘들고 피곤했는데 얼굴에 물집이 하나둘씩올라오더니 얼굴 전체에 조금씩 물집이 생겼습니다 씻다가 터져 얼굴이 완전 곰보들이 되어있구 가슴에도 조금씩 수포가 올라오더라구요
해외여행은 간적없구 성관계도 5~6달동안없었고 여자친구는 멀쩡합니다 그냥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 수포일까요??
주말에 마땅한병원이 없어 급하게 찾은병원으로 진료를 봤는데병명이라던가 그런 시원한 답변을 듣지못하고 그냥 일단 연고와 약처방만 받았습니다 발트렉스 정,타스온정,위더스파모티딘, 바이버크림 이렇게 처방받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성인수두일 가능성도 있나 싶습니다.
물집부위가 가렵거나 하진않습니다. 어떤 병일까요??
다른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얼굴이 수포가 올라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넵 다음날바로 검사하였더니 성인수두라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다음날바로 검사하였더니 성인수두라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얼굴에 수포가 생기고, 몸이 힘들고 피곤하며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증상을 보이고 계신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위해서는 실제로 증상을 확인하고 상세한 병력과 검사 결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수포가 있는 부위가 가렵거나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다고 하셨으므로, 수포가 염증성인 수포(예: 단순포진, 수두 등)일 가능성도 있지만, 명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특히, 전문적인 피부과나 감염내과를 찾아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병원을 방문하셨지만 원하시는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다른 의료진의 견해를 듣기 위해 다른 병원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상담과 진단을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되, 약물 사용 도중에 증상이 악화되거나 신체적인 변화가 있다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