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술 헤르페스인가요? (사진첨부)
안녕하세요 며칠전부터 입술주변이 간지럽고 빨갛게 되었었는데 작년 이맘쯤에 헤르페스에 걸려 며칠을 고생했었습니다 병원에 갈 시간이 없어 이전에 사용했던 아시클로버 크림을 간지러운 부분들에 발랐는데 다음날 보니까 사진처럼 구멍이 뚫린 부분이 있으면서 그부분에서 진물이 나고 엄청 따갑더라구요 원래 헤르페스는 포진이 생기고 물집이 잡혀 이후에 딱지가 되어 낫는다고 알고 있는데 입술전체에 이렇게 구멍이 나고 진물이 나는 게 헤르페스인가요?
(참고로 지금은 사진보다 입술전체에 더 퍼진 상태입니다)
아시클로버 크림 바른지는 2-3일 정도 되었습니다


answer Re : 입술 헤르페스인가요? (사진첨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헤르페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생긴 감염성 질환으로, 발진이나 물집 등의 증상을 보이며, 물집이 터지면서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평생에 걸쳐 재발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기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입술 헤르페스의 치료 방법으로는 항바이러스제와 항염증제 등이 사용됩니다. 아시클로버 크림은 항바이러스제 중 하나로, 헤르페스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진단 받고 약물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입술 주변에 구멍이 뚫려 진물이 나오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입술 헤르페스인가요? (사진첨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헤르페스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부과 오셔서 치료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