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암이나 췌장암일가능성이 있을까요?
철분수치자체는 이상없는데 어지럼증 느낄때마다 먹었습니다
작년12월말에 구매했었는데 철분과잉이 암 원인이될수있다는걸 이제알아서....심지어 복용한것도 나우푸드철분제 36mg짜리네요..건강염려증도있는데 왜이런건 지금알아버린건지
안그래도 요즘 속 너무안좋았었는데 위대장 내시경 다시받아야할까?
한달전피검사랑 두달전 종양표지자에선 문제없었는데 무섭습니다...제발 진지하게답해주세요


answer Re : 위암이나 췌장암일가능성이 있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철분 보충제의 정상적인 복용량을 맞추어 복용하는 것은 철분 결핍을 보완하기 위한 것입니다. 철분 보충제는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철분 보충제를 적절한 용량과 기간에 복용한다면 일반적으로 철분과잉으로 인한 암 발생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암이나 췌장암과 같은 암 질환의 가능성은 철분 보충제 복용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암이나 췌장암의 진단은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정확한 평가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철분 보충제의 복용과 관련하여 암 발생 가능성을 평가하려면 전문 의사와 상담하여 종합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병력, 증상, 검사 결과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 보충제 복용과 관련된 건강 염려증이 있으며 속이 좋지 않다고 느낀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심층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암이나 췌장암일가능성이 있을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위암이나 췌장암을 걱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종양 표지자 만으로 종양 여부를 확인하지는 않기에 복부 불편감 등이 있다면 소화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