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강성교때문에 구내염생긴건가요
제가 입안 표피를 뜯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랫입술에 구내염이 많이 생기는 편이긴 합니다
3일전에 제가 남자친구를 구강성교 해줬습니다
그런데 어제 이렇게 구내염같은게 났는데 성병일수도 있나요? 구강성교때문일까요?


answer Re : 구강성교때문에 구내염생긴건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구강성교로 인해 구내염이 발생했다라고 판단하기 어려울듯합니다. 경과관찰해도 되지만, 많이 불편하다면 이비인후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구강성교때문에 구내염생긴건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병은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을 일컫습니다. 구강성교를 통해 성병이 전파될 수 있는 가능성은 있지만, 단순히 구강성교를 한다고해서 무조건 성병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병은 성관계 시 감염된 상대방으로부터 성병균이 전파될 때 발생하므로, 상대방이 성병에 감염되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내염은 구강 내부의 조직 염증으로서, 주로 입술이나 구강 내부의 표피를 손상하거나 자극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안 표피를 뜯는 버릇이 있는 경우에는 표피 손상이 구내염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과 성병은 별개의 개념이지만, 성병으로 인해 입안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구내염과 유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성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개인의 의료 기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진단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