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도한 긴장? 신체화증상?
안녕하세요. 하이닥 선생님들.
이랗게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일들이 처음이 아니라 과거에도 비슷한일들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최근에 제가 계약직으로 일을 시작하게되면서 전에는 없었던 증상들이 많이 생겼거든요.
손도 차갑고, 발도 차갑고. 심지어 같이 일하는 사람은 더워 할때 저혼자서 담요덮고 춥다는 증상이 많이 생겼거든요.
게다가 일을 할때는 너무 긴장이 되어서 할때마다 화장실을 몇번 가는지 몰라요. 그러고 퇴근시간이나 주말에는 그저 위와 같은 증상은 커녕 마치 시원하다 라는 느낌들을 받았습니다.
한번은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만 과도한 긴장때문에 그런거다 아니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던데...
이걸 부모님한테 이야기 하기도 그렇고 친한사람들한테도 말하기도 그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nswer Re : 과도한 긴장? 신체화증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과도한 긴장과 신체화증상을 경험하고 계신다는 것은 정말로 힘들고 불편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스트레스나 긴장 상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기 위해 심리학적 또는 정신건강 전문가인 심리상담사나 정신과 의사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귀를 기울여 들어주고, 증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일상 생활에서 몇 가지 변경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균형 잡힌 식단,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활동 등을 포함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요가, 명상, 호흡 운동 등의 기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에게 상황을 이야기하고, 그들의 지지와 이해를 받을 수 있다면 정서적으로 편안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조언들은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이므로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사나 정신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조언과 치료 방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