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나팜 하루 안먹어도 되나요?
회식 때문에 술을 마시게 됐습니다. 맥주 오백 세잔 마셨는데 오늘 밤에 자나팜을 복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건너뛰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자나팜은 불안장애 때문에 6개월간 아침저녁으로 복용중이고, 아침에는 자나팜 인데놀 함께 밤에는 자나팜만 복용중입니다. 술마시고 복용하면 안된다고도 하고.. 갑자기 끊으면 안된다고도 하고.. 오늘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answer Re : 자나팜 하루 안먹어도 되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자나팜은 알프라졸람 계열 약제인데, 음주와 병행하는 경우 상당히 위험할 수 있기에 차라리 건너띄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나팜 하루 안먹어도 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안정제인 자나팜(안나로직)은 의사 또는 약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나팜 복용 여부에 대해서는 직접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개인적인 상황과 의약품 복용에 대한 지침을 더 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으로는 안정제인 자나팜과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술과 함께 안정제를 복용하면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는 동안 자나팜을 복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회식으로 인해 술을 마셨고 자나팜을 복용할 시간이 되었다면, 해당 일에 한해서는 자나팜을 건너뛰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나팜 복용을 건너뛰는 경우에도 의사 또는 약사에게 상담하여 더 정확하고 개인화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 또는 약사는 당신의 의약품 복용 스케줄과 불안장애 상태를 고려하여 최선의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당신의 개인적인 상황을 설명하고 지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결정일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