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데놀정10mg (혈압약) 질문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많아 질문이 좀 많습니다.
우선 저는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이 있고 천식은 진단받은 적 없습니다. 천식 증상을 찾아보니 딱히 해당되는 것도 없구요.
중요한 발표가 있어서 긴장완화로 혈압약 인데놀정을 처방받으려고 하는데요~!

1. 만약 제가 약한 천식이 있는데 이 사실을 모르고
인데놀 10mg 복용했을 경우 호흡곤란이 올 가능성이 높나요?

2. 만약 호흡곤란이 발샐했다면 어떤 응급조치를 해야하나요? 응급조치가 이루어진다면 생명에는 지장이 없나요?

3. 봄철 재채기가 자주 나고 눈이 가렵고 코막힘 증상이 있는 전형적인 비염을 가지고 있는데, 비염은 인데놀을 먹어도 괜찮나요?


answer Re : 인데놀정10mg (혈압약)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인데놀정 10mg은 주로 혈압 조절을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천식이 있는 경우,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은 호흡곤란이 주요 증상이기 때문에, 혈압약으로 인한 호흡곤란의 가능성을 평가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데놀정을 복용한 후 호흡곤란이 발생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조치는 증상의 심각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의사나 응급의료진이 신속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생명에 지장을 주는 상황이라면 적절한 치료와 응급처치를 통해 조치될 수 있습니다.

비염은 코와 코 주변의 염증으로 인한 증상을 가지는 질환입니다. 인데놀정은 비염의 직접적인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혈압을 조절하여 일부 증상의 완화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비염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안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긴장 완화를 위해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태와 약물 사용에 대한 적절한 안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처방과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