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 구내염인가요?
오늘 아침에 볼 안쪽 느낌이 이상해서 거울로 봤더니 구내염같은게 생겨서 질문합니다. 통증은 없고 전조증상도 없었습니다. 헤르페스는 원래 성기에 초발했고 그 후에 성기에 재발 한번이 끝입니다. 그리구 만약 헤르페스라면 상처부분 접촉 없이 관계를 가져도 괜찮나요?? 그리고 현재 약은 아시클로버와 발트렉스 있는데 발트렉스 먹고 아시클로버를 입 안에 발라도 괜찮나요?


answer Re : 헤르페스 구내염인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 구내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는 구내염입니다. 일반적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성행위를 통한 감염이 일어나지만, 경우에 따라 구내염이나 다른 부위에도 감염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구내염은 구내의 점막이나 주위 피부에 발진, 통증, 발적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내염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직접 접촉을 통해 전파될 수 있으므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는 부위와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를 가질 때 상처 부위와의 접촉은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치료에 대해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트렉스와 아시클로버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용법과 복용 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의 복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면 상세히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