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방광염 항생제가 오히려 방광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나요?
절박뇨가 느껴져서 병원에서 약한 방광염 진단을 받고 항생제를 1주일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약을 먹기 시작한 날부터 아랫배가 쑤시고 절박뇨가 더 심해져서 5일 정도 먹었는데 증상이 악화가 심해졌습니다


이런 경우 약 복용을 중단해야할까요? 중단하고 다른 병원을 가 봐야할까요?

복용약은 세파크로캡슐, 휴로펜정, 인페나신정+위장약으로 먹고 있습니다


answer Re : 방광염 항생제가 오히려 방광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는 방광염의 치료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약물입니다. 그러나 모든 항생제가 모든 경우에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특정 항생제에 대해 약물에 대한 특이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증상의 악화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시작 이후에 증상이 악화되었다면, 항생제에 대한 특이반응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약물 복용 이력을 평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견해를 듣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증상의 악화와 약물 복용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시고, 의사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