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겨드랑이 쪽에 정맥혈전염이 생겼습니다
남자입니다.

처음에는 왼쪽 겨드랑이가 부어서 팔도 제대로 못올렸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자 붓기가 조금 가라앉더니 팔을 올렸을 때 힘줄 같은것이 튀어나옵니다.

병원에 갔더니 정맥혈전염이라고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지만 그래도 소염진통제를 처방해줬습니다.

1. 정말로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나요?

2. 제가 겨드랑이에 스웨클로(염화알루미늄)을 사용중인데 소염진통제 먹는동안이나 증세가 호전되기까지 사용을 중단해야 될까요?

3. 혹시 만약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 어느과를 가서 진료를 봐야하나요?

4. 이런 증세가 갑자기 생긴건데 피로나 스트레스 같은게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겨드랑이 쪽에 정맥혈전염이 생겼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겨드랑이 쪽에 정맥혈전염이 생겼다는 상황은 심각한 상태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와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정맥혈전염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면 일반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회복 속도와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 계획을 따르고, 치료 기간 동안 꾸준한 통증 및 증상의 변화를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스웨클로(염화알루미늄)는 주로 땀을 많이 내는 부위에서 땀을 억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소염진통제와 스웨클로의 병용 사용에 대해서는 의사에게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약물 상호작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처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병원을 다시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정확한 진단과 추가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맥혈전염은 일반적으로 혈관 관련 질환을 다루는 혈관외과나 순환계 전문의를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맥혈전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피로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본인의 증상과 질환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기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이며,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진료와 조언을 최우선으로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