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각근증후군 수술문의
5년전.. 갑상선암 절재술(좌측 임파선청소술포함)후.. 저림과 두통.견갑골 통증등에 시달려 신경외과.통증의학과를 전전했으나
경추에 큰문제는 없으나 신경주사등을 맞아 왔습니다.. 최근에
우연히 사각근증후군을알게 되어 좌측을 만져보니.. 뼈처럼 딱딱하고..만지면 견갑골이 아픕니다.. 최근엔 숨쉬기불편하고 심장도 두근거립니다.. 수술한 의사선생님은 수술마무리자국이라고만할뿐입니다.. 제가 흉추 3번정도에서 우측으로 측만이있어..전 사각근이 측만때문인지.. 수술때문인지. 의학적으로 알수가 없는지요.. 아무래도 수술이 필요할것같은데.. 다리도 차가워지고..
사각근을 가볍게 맛사지를하면.. 가슴이 편해지기도합니다.. 또 목을 위로 뻣쳐야 편해집니다...
저는 남성65세로 창원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고견부탁합니다
지금은 진통제도 오래먹어서 잘듣지 않아 너무괴롭습니다...
Ps: ct상으로는 혈관의 협착은 없다고 합니다....


answer Re : 사각근증후군 수술문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혹시 보톡스를 맞아도 문제가 없는지요?

감사합니다..혹시 보톡스를 맞아도 문제가 없는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각근증후군은 사각근이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견갑골 근육의 통증과 제한된 움직임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경추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주로 통증 관리, 물리치료, 근육 이완 및 강화 운동 등의 치료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현재의 증상이 사각근증후군과 관련이 있는지, 수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사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의사는 증상, 검사 결과, 과거 병력 등을 고려하여 상황을 평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추가 검사나 진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불편하고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 적절한 통증 관리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재의 증상과 관련하여 심장이나 혈관 등 다른 요인으로 인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또한,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약물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담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과 안녕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