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에 이게 뭔가요
가렵거나 아프진 않고 우연히 봤습니다
다리에 나있고 살짝 튀어나와 있습니다
굳은살처럼 딱딱하진 않습니다


answer Re : 피부에 이게 뭔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에 나타난 살짝 튀어나온 변화는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렵거나 아프지 않으며 딱딱하진 않다고 설명하셨습니다. 다리에 나타난 특정한 피부 변화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시각적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문가인 의사나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피부 변화의 가능성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결절: 피부 아래에 있는 작은 혹 또는 덩어리로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여드름 또는 여드름 흉터: 피지선의 염증으로 인해 피부에 작은 혹 또는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 섬유종: 피부에 손쉽게 움츠려지지 않고 튀어나온 질감의 혹일 수 있습니다.
피부 결절종: 피부 아래에서 형성된 작은 덩어리로, 피부에 부드러운 혹은 딱딱한 덩어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의 변화를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의사는 증상과 함께 직접 피부를 살펴보고 검사를 실시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피부 변화가 계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에 이게 뭔가요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피부 낭종입니다.
피부과 병원에 가셔 서 레이저 시술로 지져서 제거후에 바르는약 과먹는약을 사용하면 호전,치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