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랑니 발치 후 가글
어제 오후에 오른쪽 위 사랑니를 발치했는데 양치하기가 불편해 가글을 하려고 하는데 첨부된 사진에 있는 가글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사랑니 발치 후 가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랑니 발치 후 가글은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가글 사용은 조직의 손상이나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발치된 부위가 충분히 회복되기 전까지는 가글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후 몇 일 동안은 가글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치 부위 주변의 조직이 치유되고 염증이 완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1~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발치 후 조직 회복과 염증의 정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가글 사용이 필요하다면, 발치된 부위를 피하고 주변 치아와 잇몸을 가글로 닦을 수 있도록 하세요. 가글을 사용할 때에는 부드럽게, 조심스럽게 닦아야 하며, 충분한 피질적 회복을 위해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글 사용에 대한 최종 결정은 진료를 담당한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의사는 실제 증상과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랑니 발치 후 가글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첨부된 사진에 있는 가글을 사용해도 괜찮 습니다.
가글 후에 바르는 약,먹는 약도 사용하면 발치부위가 더빨리 호전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