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mri
답변 감사드려요~~~
한가지만 더 물어볼께요~
그동안 통증으로 검사를 많이 했는데 병원만 다를뿐 같은 검사를 많이 했어요 그래서 제생각엔 mri 전신으로 찍으면 문제점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제생각이 맞을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mri비용이 병원권유면 보험적용인데 환자가 원해서 촬영을 하게 되면 보험 적용이 안되나요?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mri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MRI 검사는 통증 진단이나 문제의 원인 파악에 많이 사용되는 검사 방법 중 하나입니다. MRI는 전신으로 찍을 경우, 특정 부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전신 MRI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의료 전문가들은 증상과 의심되는 부위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결정합니다.

MRI 비용과 보험 적용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의료 보험은 의학적으로 필요한 검사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지만, 정책이 상이하므로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환자의 요청에 의해 추가적인 검사가 이루어진 경우, 의료 보험의 적용 여부는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전신 MRI의 필요성과 비용, 보험 적용 여부 등에 대해서는 직접 해당 병원이나 보험공단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