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식품 섭취관련 질문드립니다.
아르기닌 섭취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천식이 있는데, 아르기닌제품은 먹으면 안된다고 유튜브 영상에서 봤습니다.

천식환자면 아르기닌은 조금이라도 먹으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면 섭취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건강식품 섭취관련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르기닌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서 단백질 합성, 면역 시스템 지원 및 혈관 확장에 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아르기닌 섭취가 천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는 과학적인 연구나 의학적인 권고에 따라야 합니다.

천식 환자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나 기관지 염증으로 인해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이 천식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지 여부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다른 요인들과 상호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천식 환자가 아르기닌을 섭취해도 되는지에 대해서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약물 복용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건강식품이나 영양 보충제를 선택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적인 상황을 공유하고, 천식과 아르기닌 섭취에 대한 권고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식품 섭취관련 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아르기닌은 천식의 악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만, 개개인에 따라 천식을 야기하는 원인이 다를 수 있어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결정하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