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염색 후 머리카락 끈적거림
5.5 염색을 했는데 새치는 없지만 유지력때문에 싼 염색약으로 염색을 했어요 근데 그 뒤로 머리 말릴때마다 손에서 끈적 거림이 느껴지고 머리카락도 끈적거림이 있고요 ㅠㅠ + 두피 가려움은 전부터 있었지만 그 전보다 더 간지러운거 같습니다 , 비듬도 전에 있기야 했지만 더 많아진거 같고요


answer Re : 염색 후 머리카락 끈적거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머리카락의 끈적거림, 머리카락의 유지력 감소, 가려움증, 그리고 비듬이 증가하는 것은 염색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 중 일부일 수 있습니다. 저렴한 염색약을 사용하였고, 색소와 화학 물질의 조합이 다른 제품보다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끈적거림은 염색약에 함유된 화학 물질이 머리카락에 잔여물을 남기거나 머리카락을 지방같이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염색 약물의 성분, 특히 염료나 유지제의 특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과 비듬의 증가는 염색 후에 피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시적일 수도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불편이나 심각한 증상이 있다면 의사 또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머리카락과 두피의 상태를 평가하고 추가적인 조치나 치료를 제안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머리카락을 염색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염색 후에는 머리카락과 두피를 적절히 관리하여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염색 후 머리카락 끈적거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두피염증일 가능성이 보입니다. 가까운 곳에 피부과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사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