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톡증 주사치료
목을 뒤로 젖힐때 통증이 심해서 근처 마취통증의학과를 갔는데
x-ray 찍고 목에 신경주사를 맞았습니다.
무슨주사인지 자세한 설명을 못듣고 무슨주사냐고 물었을때 신경주사라고 한 것 같습니다.
진료내역서에보니
휴온스리도카인염산염수화물주1% 1
척수신경총 신경근 및 신경절차단술 1.5
이라고 적혀있는데 정확히 어떤 치료를 제가 받은건가요?
목에 맞다보니 뒷골도 땡기는거 같고 머리가묵직하니 몸이 좀 이상한것 같은 느낌이어서요.


answer Re : 목톡증 주사치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신경주사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신경 주변에 약물을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신경주사는 일반적으로 통증을 완화하거나 염증을 감소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진료내역서에 적혀 있는 항목을 보면 "휴온스리도카인염산염수화물주 1% 1"과 "척수신경총 신경근 및 신경절차단술 1.5"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휴온스리도카인은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국소마취제입니다. 척수신경총 신경근 및 신경절 차단술은 신경 주위에 마취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을 차단하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추측하자면, 주사로 휴온스리도카인을 사용하여 신경 주위에 마취약물을 주입한 후, 척수신경총 신경근 및 신경절 차단술을 시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치료법은 목 통증을 완화하거나 특정 신경의 기능을 차단하여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해당 치료를 시행한 의료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와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합한 치료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진료를 시행한 병원이나 의료진과 연락하여 자세한 설명을 듣고, 몸이 이상한 느낌이 있다면 증상을 보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톡증 주사치료
박희설
박희설 전문의 광교삼성H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희설입니다. 목이 불편하시 군요

위에 말씀해주신 것으로 목통증으로 인해 국소 마취제(휴온스리도카인염산염수화물주1%)를 이용하여 경추 내측분지 차단술을 시행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로 목통증에서 시행하는 술기이며, 자세한 술기에 대해서는 해당 술기를 시행한 전문의 분과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