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이 동그랗게 엄청 부어있어요ㅠㅠ 왜그럴까요?
목이 동그랗게 엄청 부어있어요ㅠㅠ 왜그럴까요?
만져보면 왼쪽 오른쪽이 달라요ㅠㅠ


answer Re : 목이 동그랗게 엄청 부어있어요ㅠㅠ 왜그럴까요?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볼거리일 수도 있고
단순 염증일 수도 있고
임파선이 부은 것일수도 있고
너무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속된다면 진료후 임상소견을 보면서 진단이 내려져야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이 동그랗게 엄청 부어있어요ㅠㅠ 왜그럴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이 동그랗게 부어있고 왼쪽과 오른쪽이 달라 보인다면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림프절염: 림프절염은 목 주위의 림프절이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림프절이 부어오르고 부풀어오를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목 아래쪽의 통증, 열감, 민감성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림프절염은 일반적으로 감기나 기타 감염 질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목 부분에 알레르기 반응이나 알레르기 질환, 예를 들어 알레르기性 비염이나 알레르기성 천식과 관련된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목 주변의 부종은 알레르기 반응이나 호흡기 관련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 특정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 목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약물 반응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 반응이나 약물 과민 반응이 있는 경우에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 기타 원인으로는 부상, 염좌, 염증, 종양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의사의 평가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각한 통증, 호흡곤란, 열감,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될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체적인 평가와 적절한 진단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