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진일까요???
2006년 백혈병으로 항암치료 받다가 완치 후
왼팔이 힘이 들어가서 떨리고 뻣뻣하는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바로 신경과로 의뢰를 해서 근긴장이상증이라는 병명을 받았습니다
2009년 부터 지금까지 트리헥신 약을 먹고 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서 증상을 보니까 증상이 완전히 달라서 질문을 해봅니다

뇌성마비랑 근긴장이상증 증상을 비교 해보았는데
저는 뇌성마비 인것 같은게
현재 증상이 가만히 있을때 왼팔이 근육에 힘이 들어가선지 관절이 뻣뻣하고 떨립니다 그리고 걷는게 무릎을 완전히 피고 걸어야 되는데 덜 피면서 터벅터벅 걷습니다
또 이건 어릴때 부터 언어장애가 있습니다 이건 현재진행형인데요 구강근육이 문제인지 말하면 윗입술하고 아랫입술이 협응이 안됩니다

가장 중요한게 초등학생때 간질 발작이 한번 있었습니다

이게 근긴장이상증이 아니고 뇌성마비일 수 있을까요???

동네 정형외과든지 재활의학과를 가서 진료 한번 받아 보는게 나을까요???


answer Re : 오진일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뇌성마비와 근긴장이상증은 각각 다른 질병이며, 증상과 진단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뇌성마비는 퇴행성 근육 이상과 운동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근긴장이상증은 근육의 긴장과 경직, 힘줄의 이상적 수축으로 인해 관절 운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와 증상에 대한 상세한 질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검사나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의견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동네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과거 질환 내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