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누우면 머리에 피쏠리는 느낌
3달전부터 자려고 누우면 머리에 피쏠리는 느낌이 납니다.
이것때문인지 고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자지못합니다. 특히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자면 더 압력이 올라가는 느낌이 들고 왼쪽 귀에서 심장박동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반면 오른쪽은 그런 증상이 없어서 계속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자게됩니다.
얼마전부터는 왼쪽 관자놀이 쪽 통증이 나타나면서 관자놀이의 압력도 느껴집니다. 대변을 볼때도 관자놀이 압력이 올라가는 기분이 들어서 신경쓰입니다.
목이나 어깨 통증때문일수 있을것 같아서 눌러보니 왼쪽 어깨가 오른쪽에 비해 심하게 뭉쳐있습니다. 뒷목도 눌러보니 좀 많이 아픕니다. 거북목증후군도 심한편이고요. 자고 일어나면 손발 저리는 느낌도 가끔 있습니다. 근데 3달간 목과 어깨를 풀어주는 마사지를 해도 별로 큰 효과는 없는것 같아요...
혈액순환의 문제인가 싶어서 2달간 매일 1시간정도 빠른 걸음으로 걷기 운동도 해봤는데 역시 큰 차이를 없었습니다..
요즘 이것때문에 잠을 잘 못자서 자도자도 피곤하고 어지럼증도 생겼습니다. 얼마전엔 너무 어지러워서 거의 기절하다시피 쓰러져서 잤습니다.
계속 목과 어깨를 풀어주면 완화되는 증상일까요? 다른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누우면 머리에 피쏠리는 느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개를 눕힐 때 머리에 피쏠리는 느낌, 고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자지 못하는 불편함, 왼쪽 관자놀이 통증, 어깨와 목의 통증, 뒷목의 불편함,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을 설명하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머리 부위의 피쏠림과 심장박동 소리가 크게 들리는 것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과 어깨의 통증, 관자놀이 압력, 어지러움, 손발 저림 등 다른 증상들과 함께 고려할 때, 근육 이완, 신경 압박, 자세 이상 등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목과 어깨의 통증을 풀어주는 마사지와 걷기 운동을 시도하였으나 큰 효과를 느끼지 못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상담과 진단이 필요합니다. 의사는 증상과 병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실시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검사 및 영상 진단, 신경학적 평가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의 지속과 악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겪고 계신다면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을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