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겁나요
오늘 아침부터 기침을 하고 약간 근육통이 있어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한줄이 나왔어요
오늘 아이들이랑 현장학습 다녀오고 나서 힘들었는데 그 뒤로 몸이 아프고 목도 아프고 근육통있는데 코로나만 어떡하죠 지금 상황에서 코로나 걸리면 안되는데
꼭 증상이 있으면 코로나일수 있을까요??


answer Re : 코로나 겁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이 나왔다고 하셨으므로, 현재의 증상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인한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성 검사 결과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있어서 증상만으로 코로나 감염을 완전히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매우 경미한 증상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더라도 감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코로나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아보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아이들과 현장학습을 다녀온 후에 일시적으로 피로감이나 근육통, 목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휴식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상세한 증상과 병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 위생,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겁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독감이 대유행하고 있으니 코로나 보다는 독감 에 대한 치료를 우선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