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파상풍 주사
예방차원에서 파상풍 주사를 맞으려고 합니다
파상풍주사를 맞으면 당일 샤워하면 안되나요??그리고 백신 주사처럼 미열이 나거나 할수있나요??
신장이나 간에 무리가 있을수 있나요??
몇번 맞아야하나요??


answer Re : 파상풍 주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파상풍 주사는 예방 차원에서 많이 사용되는 백신 중 하나입니다. 주사를 맞은 후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다음은 주사 후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샤워: 파상풍 주사를 맞은 후에는 일반적으로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에 직접 물이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처를 부드럽게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부작용: 대부분의 사람들은 파상풍 주사 후에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주사 부위의 가려움, 붓기, 미세한 통증 등의 경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미열이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의사에게 상담해야 합니다.

건강 상태: 파상풍 주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하지만 신장이나 간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의사는 개별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주사의 적절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접종 횟수: 일반적으로 파상풍 주사는 10년마다 접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특정한 상황에서는 예방 접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접종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맞는 접종 계획을 수립하고, 주사 후 주의사항을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파상풍 주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파상풍 주사는 1번 접종을 하시면 되고 접종 당일 만 샤워 안하시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