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소트레티노인(이소티논) 약물 기간
이소티논을 먹고 난 후에 근육통이 심해져서 찾아보니까
혈중 IGF-1을 감소시키고 단백질 합성등 호르몬에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많이 먹은 것은 아니고 총 5알을 먹었는데,
복용 중단하면 호르몬 등이 정상으로 돌아오나요?
운동을 좋아해서 IGF-1하고 단백질 합성 호르몬에 좀 예민한 편입니다. 근육통 또한 너무 신경쓰이더라고요
몸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기간이 어느정도 걸리눈지 궁금합니다!!
약물이 혈액속에서 모두 빠지면 정상으로 돌아오는 건가요??


answer Re : 이소트레티노인(이소티논) 약물 기간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여드름때문에 복용?
해당야제는 비타민A와 D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서
단백대사나 IGF-1 수치등에까지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닐 듯합니다

근육통은 연령대로 보아 성장통의 가능성도 고려를 해 보아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소트레티노인(이소티논) 약물 기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소트레티노인(이소티논)은 심각한 여드름(여성 호르몬에 반응하지 않는 어려운 여드름, 강한 여드름)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은 여러 가지 부작용과 조심해야 할 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확히 복용해야 합니다.

이소트레티노인은 호르몬 조절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IGF-1 수준을 감소시키고 단백질 합성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향은 일시적이며, 약물 복용이 중단되면 일반적으로 호르몬 수준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복용 중단 후 몇 주에서 몇 달 이내에 호르몬 수준은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육통은 이소트레티노인의 부작용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용 중단 이후에는 근육통이 점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체 상태와 대사 속도에 따라 회복 속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회복 기간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단 후 몇 주에서 몇 달 이내에 호르몬 수준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근육통이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정확한 상황을 평가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