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명치쪽 통증 ㅠ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에 과식 후 바로 누워 자고나니 먹을때, 삼킬때마다 명치~우측가슴쪽으로 누르듯 아픈 느낌이 들어서요 ㅠ. 계속 트름도 나고 해서 소화제도 사먹어도 호전이 없어 다음날 진료를 받았습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일 수 있다고 하셔서 p-cab제제 qd로 복용중이에요ㅠ 근데 처음엔 조금 호전이 있나 싶었는데 4일째인 지금까지 답보상태여서요

혹 다른질환을 의심해봐야할까요? 내시경검사나 심전도를 찍어봐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ㅠ

증상요약: 먹을때, 삼킬때 명치~우측으로 3,4cm까지 부위의 누르는듯한 통증, 평상시엔 살짝 속쓰린 느낌, 계속 조금씩 트름이 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ㅠ


answer Re : 명치쪽 통증 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일 수 있겠지만,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전이 없다면 다른 원인을 감안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내시경 검사는 위, 식도 및 십이장의 상태와 질환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위식도역류질환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전도는 가슴 통증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로, 심장과 관련된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토대로 심각한 질환일 수도 있기 때문에, 내시경 및 심전도 검사 등을 고려하셔서 의사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 진단, 치료 및 검사에 대한 가장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프신 만큼 힘들 것 같습니다. 어서 쾌유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명치쪽 통증 ㅠ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과식후 바로 누워 자면, 위장의 연동운동이 힘들어서 위장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체기'라고 합니다. 마치 허리가 무거운 것을 들다가 뜨금하는 것과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이런 경우 위장은 스스로 풀어보려고 노력하는데, 그런 노력으로 생기는 증상이 트림, 복통, 답답한 느낌, 가슴쪽으로의 연관통 같은 것들이 생깁니다. 쓰릴 수도 있고 메스거울 수도 있고, 설사를 하거나, 온몸이 아플수도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전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3. 복부를 눌어보아 통증이 더 심한곳, 뭉친곳을 찾아 침, 부항 치료를 합니다. 체기가 풀이면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원 치료도 권해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