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관절장애,시신경,시각증상 질문드립니다
제가 턱관절장애,이명 그리고 비주얼스노우 라는 이상시각증상도 있는데요
(https://en.wikipedia.org/wiki/Visual_snow_syndrome)

비주얼스노우와는 좀 다른거같은.. 이상한 시각증상도 있습니다
시선을 고정하고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 양쪽 시야에 암점(?)같은게 생기는데요
눈 가장자리를 손으로 눌렀을때도 비슷한 암점이 생깁니다.

턱관절쪽에는 다양한 신경이 있고 시신경도 있다고하는데요
혹시 턱관절장애로 인해서 시신경이 손상되서 이런 증상이 생길수가 있을까요?
OCT검사는 최근에 1월에 했고 문제 없었습니다.
잊고 살다가 갑자기 우울해져서 질문 올립니다.


answer Re : 턱관절장애,시신경,시각증상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턱관절장애와 시신경, 시각증상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 관계는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요인이 서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턱관절장애는 턱 관절과 주변 구조에 문제가 생길 때 발생하는 조건으로, 턱 관절의 움직임, 근육, 연조직, 치아의 정렬 등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턱 관절통, 근육 피로, 턱관절 디스크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신경은 뇌와 눈을 연결하는 중추신경계의 일부로 시각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신경은 뇌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뇌의 기능이나 시신경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시각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턱관절장애가 시신경 자체를 손상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드물며, 시각적 증상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비주얼스노우와 같은 이상시각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비주얼스노우 자체도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각적 증상은 뇌 기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종종 두통, 눈 피로, 스트레스 등과 연관될 수도 있습니다.

우울감이나 감정적인 변화가 있을 경우,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나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언과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상태와 증상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면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