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등, 발목에 붉은점들 문의드립니다.
5월초부터 생기기 시작해서 옅어지고 한두군데씩 생기고 다시 옅어지고 반복인거같아요ㅠㅠ
점상출혈, 자반증 이런거같은데 워낙 소량이긴해서요..
피부과선생님은 이 정도의 갯수가지고는 괜찮다며 별말없으시더라구요ㅠ
그냥 신경안쓰고 살아도될까요? 크기가 커지거나.통증이 있지는않은거같아요...
아! 오늘 때 밀고 더 올라온것같아요 근데 좀 많이 자세히봐야보이는 정도의 점이 생겼어요 몇개요~!

(동그라미 표시가 없는 사진은 일주일? 정도 전에 사진인데 지금은 많이 들어갔어요)


answer Re : 발등, 발목에 붉은점들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등과 발목에 반복적으로 생기는 붉은 점들은 일반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므로 크기가 커지지 않고 통증도 없는 것으로 보아 심각한 문제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주일 정도 전의 사진과 비교하여 새로운 점이 생겼다는 것은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큰 변화나 통증이 없다면 주로 일시적인 현상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더 자세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생리나 약물, 알레르기 반응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또한, 발목이나 발등의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신발 착용, 적절한 보호 대책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 건강 유지를 위해 꾸준한 관리와 적절한 피부 보호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