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 2형 관련 질문
증상에 관련해 질문 남깁니다
현재 수포가 하나 보이며, 오른쪽 y존에 통증이 있습니다
평소 칸디다성 질염을 가지고 있었고, 일주일 전에 hpv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헤르페스 2형에 걸린 걸까요..?? 불안합니다
평소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와 관련이 있을까요…??
만약 헤르페스에 걸린 것이라면 치료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answer Re : 헤르페스 2형 관련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 2형은 주로 생식기 부근에 발생하는 성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수포가 하나 보이며 오른쪽 y존에 통증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헤르페스 2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만으로 질병을 진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일주일 전에 HPV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말씀하셨는데, 헤르페스 2형은 HPV와는 별개의 질병입니다. 두 질병은 각각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며, 서로 다른 증상과 치료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과 헤르페스 2형 사이에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헤르페스는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므로, 성관계 시 예방 수단을 적절히 사용하거나, 감염된 파트너와의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르페스 2형에 걸린 것으로 의심된다면, 가능한 빨리 의사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이 확정된다면, 의사는 치료 방법과 관련된 비용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줄 것입니다. 치료 비용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지므로, 정확한 비용은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과 진단은 전문의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헤르페스 2형 관련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헤르페스 2형이 의심되는 소견은 보이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산부인과 진료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