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폐 육아종 및 기타 염증병변에 대한 문의(호흡기내과,흉부외과)
폐쪽의 크기가 변화된 육아종이나 염증성 흔적들 ( 석회화된 림프구 ) 그런것들을 없애거나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수술적 요법 말고 약물처방으로도 가능한지 여부도 궁금하네요


answer Re : 폐 육아종 및 기타 염증병변에 대한 문의(호흡기내과,흉부외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폐 육아종이나 염증성 흔적은 진단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 및 검사 결과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폐 육아종이 작고 경증인 경우, 치료 없이 추적 관찰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크거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폐 육아종이나 염증성 흔적을 관리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 항염증 약물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치료의 적용 가능성은 개별적인 상황과 진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전문 의사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수술적 요법은 폐 육아종이나 염증성 흔적을 제거하는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육아종의 크기, 위치, 증상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며, 폐 육아종의 병변이 악성인지 아닌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적 요법은 종종 육아종을 완전히 제거하거나 병변을 조직학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시행될 수 있습니다.

폐 육아종이나 염증성 흔적에 대한 치료 방법에 대한 결정은 평가를 위해 호흡기내과 및 흉부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의사는 검사 결과와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