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눈 통증 및 눈꼽
왼쪽눈이 2개월전 후발성백내장으로 레이저치료를 했습니다
지금 증상을 말씀드립니다

1. 자고 일어나면 눈앞이 하얏게 흐리하고 일시적으로 생깁니다(시간 지나면 괜찮아자구요)
2. 항상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뻑뻑 합니다
3. 한 1일주일 정되 되었느데요 자고 일어나면 약간 찐덕한 눈꼽이 눈 밑이 보입니다
4. 눈 바깥쪽으로 누르면 약간 통증이 있습니다

현재 결론은 항상 눈이 뻑뻑하구요 ~ 레이저로 분쇄된 찌꺼기가 아직도 눈이 떠다니는거 같아요
레이저치료를 한번더 해야할까요?
눈꼽과 통증은 다른 결막염 이나 안구건조증일까요?
1한달전 안과에서 안약처방으로 한번 치료 했습니다 위 눈꼽과 통증으로


answer Re : 왼쪽눈 통증 및 눈꼽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이물감과 뻑뻑한 증상, 진득한 눈곱이 끼는 것은 결막의 염증이나 안구 건조증과 연관 있고, 후발성 백내장 치료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눈앞이 일시적으로 하얗게 흐린 증상은 레이저 치료와 관련이 있을 수는 있는데요, 그것보다는 이물감과 진득한 눈곱이 끼는 것과 더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눈의 통증도 레이저 치료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요.
계속 불편하시면 안과에서 진료 받으시고, 적절한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눈 통증 및 눈꼽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 통증과 눈꼽에 관련된 증상을 설명해 주셨는데, 저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진단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흐림: 일어나면 눈앞이 하얗게 흐리하게 보인다는 증상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안구 건조증이나 안구 혈액순환의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물감과 뻑뻑한 느낌: 눈에 이물감을 느끼고 눈이 뻑뻑하다는 증상은 결막염 또는 안구 건조증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눈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눈꼽의 찐덕함: 눈 밑에서 찐덕한 눈꼽이 보인다는 증상은 레이저치료 이후에도 여전히 남아 있다면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레이저치료 이후에도 잔여물이나 조직의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의 통증: 눈을 바깥쪽으로 누르면 통증을 느끼신다면, 이는 눈의 표면 조직에 염증이나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는 눈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상세한 검사와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병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진단을 내리고 필요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에 대해 자세한 평가와 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