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뮤잉운동후 아랫니 시림
안녕하세요
재가 약간의 무턱 + 약간의 턱 비대칭(앞니 수직선 안맞음)이 있었는데요
10일 전쯤 뮤잉운동이라는 것을 알게 돼서 소프트 뮤잉 위주로 틈틈이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다음의 두가지 입니다

1. 원래 대각선 방향으로 살짝 들어가 있던 턱이 뮤잉을 하면서 정상 위치로 나왔습니다. 현재 거울을 보면 어금니가 전보다 잘 맞물리고 위, 아래 앞니의 수직선도 일치합니다. 그래서 비대칭이 개선됐는데..
몇일 뮤잉을 했다고 이렇게 바뀌는 게 가능한가요?
뼈 문제가 아니라 근육 문제로 비대칭이 있었던 걸까요?

2. 뮤잉을 한지 4일차 쯤부터 계속 아랫니가 시립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랑 비슷한 분들이 있던데 아무도 원인은 모르더라구요.


당연히 정확한 내용은 치과 진료를 받아야 알겠지만
그 전에 고견을 듣고 싶어서 올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뮤잉운동후 아랫니 시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뮤잉(Mewing)은 턱과 입술의 위치를 제어하여 얼굴 구조와 근육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뮤잉을 통해 턱의 비대칭이나 얼굴 구조의 개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과 체질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뮤잉을 하면서 비대칭이 개선된 것은 근육 작용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턱의 비대칭은 근육의 불균형이나 사용 패턴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뮤잉 운동은 올바른 턱과 입술의 자세를 강조하므로, 근육 작용을 조정하여 비대칭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뮤잉 운동으로 아랫니가 시릴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뮤잉 운동은 턱 근육을 강화시키고 사용 패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의 긴장이나 혈액 순환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으로 아랫니의 시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상태와 뮤잉 운동의 진행 방식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치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전문가는 실제로 입안과 턱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문제의 원인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