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검진 갑상선자극호르몬(TSH) 수치 관련
안녕하세요? 2주전 받은 건강검진 결과를 오늘 수령하여 확인하였는데요,

현재 만 26세 성인 남성이며, 갑상선자극호르몬(TSH) 6.900 IU/㎖ 및 유리티록신(FT₄) 1.19 ng/㎗의 수치를 통보받았습니다.

TSH의 경우 정상 이상으로 나오는데 관련하여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다시 받아봐야 할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 갑상선자극호르몬(TSH) 수치 관련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상선자극호르몬(TSH)은 갑상선의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TSH 수치가 증가하면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 TSH 수치는 0.4-4.0 IU/㎖ 사이입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TSH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난다면,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어진 정보에 따르면, TSH 수치가 6.900 IU/㎖로 정상 범위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상선 기능 이상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추가적인 검사와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TSH 수치와 FT₄ 수치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적절한 치료나 후속 조치를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므로,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 갑상선자극호르몬(TSH) 수치 관련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3개월 후에 추적 재검사를 받으심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