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쇄골 통증
왼쪽 쇄골 바로 윗부분이 당기는듯한 꽉 움켜쥐는 통증이 있습니다. 원인이 뭘까요?
수초 또는 수십초로 시간은 짧은데 하루에 5~6번 정도 자주 발생합니다.

최근에 심장ct랑 심장초음파검사에선 정상이였고
피검사는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170인것 빼고 나머지는 정상이였습니다.

거북목때문에 그런걸까요? 목도 통증이 있습니다.


answer Re : 쇄골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쇄골 윗부분에 당기는 듯한 꽉 움켜쥐는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다양한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근육통 또는 근육헛피 - 근육의 비정상적인 사용 또는 긴장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과 관련된 목의 근육통이나 긴장으로 인해 이러한 쇄골 근육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인 - 쇄골 부근의 근육이나 인대에 부담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활동이나 운동 중에 부상이 있었거나 지나치게 사용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경통 - 쇄골 주변의 신경에 압력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과 관련된 신경통이나 목의 이상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거북목과 목의 통증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은 목의 자세와 근육 긴장에 영향을 주어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평가와 진찰이 필요합니다. 신체 검사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쇄골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우선 쇄골 하 종물이나 림프절염 소견은 아닌지 확인이 먼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외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