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방광이 과도하게 팽창 되었을때나
배꼽 옆을 압박하였을떄

자극되어 항문과 성기에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신경 또는 근육이 있나요?대요근을 제외하구요


answer Re : 한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방광이 과도하게 팽창되거나 배꼽 옆을 압박하면 항문과 성기에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경통: 방광이 팽창되거나 압박을 받을 때 인근 신경에 자극이 가해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광 주위에는 방광 신경과 척추 신경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경들이 자극을 받을 경우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근육통: 방광이 팽창되거나 압박을 받을 때 주변 근육이 긴장되고 수축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자극과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조직 손상: 과도한 압박이나 팽창으로 인해 주변 조직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직 손상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항문과 성기 주변의 조직이 이러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각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의료 전문가의 진단과 평가가 필요합니다. 만약 해당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한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그렇치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해당 증상에 대해서는 상급병원 진료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