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드려요
비뇨기 통증과 비뇨기 문제가있는데요
지금 비뇨기 신경이 근육등에 압박되었다고 추측하고 치료하는데요

그중 하나로 가바펜틴 복용중인데
이해가 안가는게 있습니다.

1주일동안은 복용하면 통증은 말할것도 없고 진통제임에도 발기문제까지 회복시킵니다.
근데 1주일이 지나면 다시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면 제가 2일정도 약을 중단하는데요
그리고 다시 복용하면 다시 효과가 있고 이게 계속 반복됩니다.

이게 도대체 뭐가 문제길래 이러는걸까요?
혹시 약물 양을 좀 늘려야 할까요?
제가 90키로 정도인데 복용량은 하루 900 입니다.


answer Re : 질문드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바펜틴은 비뇨기계통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개별적인 반응과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약물이 처음 복용되면 그 효과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체 내에서 약물의 농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초기에는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약물을 중단하고 다시 복용하면 다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일시적인 약물의 농도 상승으로 인한 효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약물 복용에 일관성이 없으며, 약물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적절한 관리를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약물 용량을 늘리는 것은 본인 스스로 결정해서는 안 되고,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의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환자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약물 용량 조정이나 다른 치료 옵션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가바펜틴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약물 용량 조절에 관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본인의 증상과 상태를 면밀히 평가한 뒤,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