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 추가질문드려요
선생님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오십견일때 아픈쪽 팔을 들어올리거나 만세 자세를 취할때 사진처럼 어깨부분이 솟는 이유는 뭔지 궁금합니다.
염증과 굳어져있는 부분이 좋아지면 괜찮아질까요? 왜그러는지 너무 궁금하고 걱정이되는 부분입니다.


answer Re : 어깨 추가질문드려요
박상언
박상언 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 9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진짜로 오십견이 맞다면
관절낭이 굳어서 어깨관절의 움직임이 충분치 않아서 주변 근육들을 사용하여서 그렇습니다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 추가질문드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오십견은 어깨 주변의 힘줄과 근육들이 염증과 변성으로 인해 손상되는 상황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로 인해 어깨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픈 쪽 팔을 들어올리거나 만세 자세를 취할 때 어깨 부분이 솟는 이유는 염증과 근육의 변성으로 인해 균형이 깨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과 근육의 변성으로 어깨 주변 조직이 약해지고 유연성이 감소하면서 정상적인 움직임을 유지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십견 치료를 통해 염증이 감소하고 근육의 상태가 회복되면, 이러한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근골격계, 근육, 신경과, 정형외과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체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