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말 미치겠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선생님들..
너무 심리적으로 힘들어서 이렇게 의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현재 계약직으로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적응이 안되어서 미치겠습니다ㅠㅠㅠㅠ....
안그래도 출근할때는 너무 긴장이 되어서 화장실을 몇번이나 갔다왔다 하는지 모릅니다. 심지어 저 스스로가 긴장을 풀려고
싫어하는 아메리카노까지 마시면서 일을 하고. 또한 다이어리에도 늘 긴장하지말고 잘하고 오자 라는 문구를 일시작하고 몇번이나 적은지 몰라요... 또한 이 일 시작하고 나서 정말 너무 힘들어서 운적도 있고. 저 담당하시는 대리님한테도 개인적으로 메신저로 "저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ㅠㅠ"라는 고민들을 이야기해놨습니다. 그만큼.. 이거에 대해서 물론 부모님한테 이 이야기했지만 부모님은 "아직 너가 신입이라서 그런다."라는 이야기들을 하시는데.. 참.. 그전에도 지금했던 일들이라서 크게 스트레스와 부담감 없이 이 일을 하고 싶은데... 막상 하려고 하면 너무 긴장하다못해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ㅠㅠㅠㅠ 게다가 요즘은 가끔씩 제 주위에 미술치료사로 일하시는 분한테 지금 하이닥선생님한테 말했던것처럼 상담받고 있지만 상황들이 낳아지지 않아서 이렇게 의뢰들을 하게 되었습니다..ㅠㅠㅠㅠ
진짜 출근안할때는 이러한 증상도 없는데... 출근할때마다 이렇게 저를 괴롭피는 이 증상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ㅠㅠㅠㅠ


answer Re : 정말 미치겠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려운 상황을 겪고 계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일을 하면서 긴장과 부담감을 느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이지만, 그 정도가 심각하여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긴장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심호흡과 명상: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을 연습해 보세요.

신체 활동: 일상적인 운동이나 걷기, 요가 등의 활동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몸을 움직이며 긴장을 푸는 것은 정신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관찰과 긍정적인 자아 이야기: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관찰하고, 부정적인 자아 이야기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건네며 자신의 능력과 자신감을 높여보세요.

전문가의 도움: 상담사나 심리치료사와의 상담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는 더 깊은 이해와 도움을 제공할 수 있으며, 적절한 지원과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심리적인 어려움과 스트레스가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우 심리치료나 치료사와의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진들이 당신을 더 정확히 평가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 문의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신 건강 지원 단체 등은 여러분이 직면한 문제를 돕고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제시한 조언은 일반적인 내용이며, 심각한 스트레스나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직접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의료진이 상황을 면밀히 평가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