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가락 골절
정확히는 발가락과 발등을 연결하는부분에 머리가 내려앉앗다고 하더라구요 (엄지와 약지를 뺸 나머지 세발가락쪽만)
6월7일날 수술하러들어가는데 수술후 깁스를 풀떄까지 몇주가 걸리려나요? 핀수술한다고하는데 엑스레이사진이 없어서 정확히 판단을 하시지는 못하시겠지만 대략 몇주가 걸릴까요? 많이 내려앉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answer Re : 발가락 골절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뼈가 붙는데 6~8주 가량 걸리다보니 그 기간동안 하지 않을까싶은데,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시는게 정확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가락 골절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가락 골절의 수술 및 회복 기간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핀수술을 통한 발가락 골절의 회복 기간은 약 4~6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은 개인의 상태와 심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추가적인 검사나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깁스를 풀기 전까지의 기간은 의사가 진단과 수술 방식, 환자의 상태 등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수술 후 회복 기간 동안 발가락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깁스, 보호 대증, 보조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회복 기간은 의사가 수술 후 상태를 평가하고 검사 결과를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정된 수술 날짜에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의 개인적인 상황과 회복 기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정확한 평가와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의사가 수술 전에 적절한 검사와 검진을 수행하여 상세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